본문 바로가기
건축이야기

포항전원주택시공--<뉴질랜드>현장 8

by tirielgap 2021. 5. 16.

  안녕하세요~. 오늘은 <뉴질랜드>현장 마무리하는 시간이네요.

 

 

포항전원주택시공 뉴질랜드 사진 1

 

  주택 개요를 보기 전에, AS를 진행한 것들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도배 담당이 스위치 위치를 확인하지 않고 막아버려서 위치를 찾기 위해 여러 구멍을 낸 사진입니다.

 

  도배 담당은 목수들이 위치를 사전에 말해주지 않았다고 합니다. 당연히 목수는 자기는 확인을 시켜줬다고 하죠. 사람이란, 이런 경우 대부분은 자기 잘못을 인정하지 않게 됩니다. 책임을 져야 하고, 그는 시간과 돈을 들여야 한다는 말이니까요.

 

  아무도 잘못을 인정하지 않으면 끝이 없는 법입니다. 이럴 땐 저희 측이 관리를 잘못했다고 하는 편이 훨씬 현명합니다. 서로 쓸데없는 불신과 피로를 만들 필요가 어디 있겠습니까? 직원에게 도배 비용을 지불해 주고 다시 깔끔히 마무리했습니다. 다음부터는 책임을 물을 테니 주의하라는 당부도 주고요.

 

 

포항전원주택시공 뉴질랜드 사진 2

 

  도배 AS를 깔끔하게 마무리한 사진이네요. '문제를 문제시하지 않는 것'은 때로 현명한 처세라는 생각을 합니다. 건축주께서도 빠른 조치에 만족하시고요. 아마 협력 업체도 서로를 배려하는 시공에 대한 고민을 했을 거라 생각합니다.

 

 

포항전원주택시공 뉴질랜드 사진 3

 

  건축주님이 사용해보시고 불편한 점을 말씀해 주시기도 합니다. 다용도실을 출입할 때, 스탭이 좀 높다고 하셔서 단을 하나 서비스로 놓아드렸습니다.

 

 

포항전원주택시공 뉴질랜드 사진 4

 

  기존에 집안 정리가 끝나면 서비스해드리기로 했던 선반도 마무리한 모습입니다. 집이란, 이런 완공 후의 작업들로 참된 완성에 도착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포항전원주택시공 뉴질랜드 사진 5

 

포항전원주택시공 뉴질랜드 사진 6

 

  건축주께서 이 집을 [교육건축] 홍보에 사용해도 좋다고 하십니다. 집을 지으면서 가장 보람을 느끼는 부분입니다. 저희 엠블럼을 담장에 설치하여 홍보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문구는 '이 집은 교육건축에서 짓고 관리합니다'라는 자부심과 책임감이 들어간 것을 사용했습니다. 부착을 허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마무리는 건축 개요입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포항전원주택시공 뉴질랜드 사진 7

 

 

 

  - 주택개요

 

  규모: 2층

  연면적: 30평

  구조: 경량목조

  외부 마감: 백고벽돌, 탄화목

  내부 마감: LG벽지와 강화마루, 거실 폴리싱타일 마감, 국산 및 수입 타일

  지붕: 스페니쉬 기와

  도어 및 창호: 예림도어, 코렐 현관도어, LG 베스트 창호

 

 

포항전원주택시공 뉴질랜드 사진 8

 

포항전원주택시공 뉴질랜드 사진 9

 

포항전원주택시공 뉴질랜드 사진 10

 

교육건축은 신뢰의 건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