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축이야기

경남전원주택시공--<뉴질랜드>현장 7

by tirielgap 2021. 5. 12.

  안녕하세요~. 오늘은 등을 고르는 과정을 좀 소개하고자 합니다. 인테리어에도 관심이 많으실 테니, 많은 분들의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경남전원주택시공 뉴질랜드 사진 1

 

 

  보통은 등을 고를 때, 저희가 어울릴만한 모델들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1번은 요즘 무난하게 방등으로 쓰이는 모델입니다. 2는 면으로 처리된 등이고요.

 

 

경남전원주택시공 뉴질랜드 사진 2

 

  주방 등은 수납공간을 고려할 수 있는 플랫등으로 추천했습니다. 왼쪽은 90cm, 오른쪽은 1m 20cm이니 길이를 고려하여 고르기도 좋았습니다.

 

 

경남전원주택시공 뉴질랜드 사진 3

 

경남전원주택시공 뉴질랜드 사진 4

 

  식탁등도 두 가지를 골라 보았습니다. 1번 디자인이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네요.

 

 

경남전원주택시공 뉴질랜드 사진 5

 

경남전원주택시공 뉴질랜드 사진 6

 

  계단과 가족실의 등도 추천드렸습니다. 계단의 경우, 1번처럼 펜던트식이 좋을 거 같아 골라보았습니다. 가족실도 2번처럼 맞출 수 있을 거 같네요.

 

 

경남전원주택시공 뉴질랜드 사진 7

 

경남전원주택시공 뉴질랜드 사진 8

 

  거실등은 따듯한 느낌으로 골라 보았습니다. 매입등과 간접등은 led로 일괄적으로 진행했습니다.

 

  이번에 등 고르는 과정도 설명드리는 이유는, 이번 현장이 특히 건축주님과의 소통을 많이 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항상 열정을 가지고, 본인의 의견과 필요한 부분들을 계속 피드백해 주셔서 좋은 집을 지을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언제나 저희 [교육건축]은 최대한 건축주님이 직접 참여하는 집 짓기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등을 고르는 과정도 마찬가지죠. 저희가 대략적으로 추천을 드리지만, 맘에 안 드신다면 직접 참여하셔서 등을 고르는 게 좋을 때가 많습니다.

 

  아래는 최종적으로 건축주님이 결정하신 등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가격과 모델을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네요.

 

 

 

 

 

 

 

  보시다시피 건축주님이 직접 참여하여 꼼꼼하게 등을 고르셨습니다. 처음에 저희가 추천한 것과 많이 달라서 가격 견적이 좀 인상되었지만, 마음에 드는 모델들을 고를 수 있어서 참 좋았던 거 같습니다.

 

  오늘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교육건축은 신뢰의 건축입니다.